GS칼텍스

GSe회사소개
GS칼텍스는 1988년 폴리프로필렌 ‘하이프린’의 생산을 시작한 이래, 지속적인 증설을 통해 연간 18만톤의 생산능력을 확보하여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폴리프로필렌의 원료인 프로필렌은 RFCC(중질유분해시설) 공정으로부터 전량 자체 조달하여 제품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윤활유 용기용 원료, 생수병용 원료, 발포용 원료 등을 국내 최초로 개발함으로써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킴은 물론, 국내 폴리프로필렌 업계의 기술력을 한 단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GS칼텍스는 여기서 멈추지 않고 도장성 원료, 흡음 파이프용 원료 등 고기능성 원료 개발 및 상품화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GS칼텍스는 2006년 복합프로필렌 생산업체인 GS칼텍스(랑팡) 소료유한공사를 설립하고 허베이성 랑팡시에 위치한 중국 제1공장을 통해 연간 4만5천톤의 복합수지를 생상하고 있으며, 2010년에는 GS칼텍스(수저우) 소료유한공사를 설립하고 중국 제2공장을 통해 연간 3만7천톤의 복합수지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생산된 제품은 중국에 진출한 삼성전자, LG전자, 현대자동차, 하이얼전자 등에 공급함으로써 중국시장 내 영역을 확대해나가고 있습니다. 2011년에는 한국 기업 최초로 유럽지역 복합수지 사업에도 진출하여 체코에 공장을 준공하여 글로벌 복합수지 제조기업으로 성장하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2013년에는 진주에 연간 4만톤의 복합수지공장을 준공하였습니다. 향후 단계적으로 증설하여 연간 10만톤 이상의 생산규모를 갖출 예정이며, 성공적인 운영을 통해 지역 발전에 기여할 예정입니다.